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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4, 2020

[Food&Dining]식혜와 바나나의 달콤한 만남 ‘비락 바나나식혜’ - 동아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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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식품회사 팔도가 ‘비락 바나나식혜’를 새롭게 출시했다.

‘바나나식혜’는 1993년 출시한 ‘비락 식혜’ 브랜드 중 과일 맛을 더한 최초의 제품이다. 식혜 특유의 달콤한 감칠맛에 바나나 과즙을 넣어 부드러워진 게 특징이다. 팔도는 식혜와 어울리는 과일을 찾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다가 바나나가 가진 산미와 풍미가 식혜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해 이를 제품화했다.

‘바나나식혜’의 패키지 디자인은 ‘비락 식혜’를 상징하는 ‘노란색’이 아닌 ‘하늘색’으로 바꿔 시원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여기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된 ‘뾰로통’ 캐릭터도 새겼다. ‘뾰로통’은 인기 캐릭터 ‘뽀로로’가 사춘기에 접어든 모습을 상상해 만든 것으로, ‘뽀로로’가 안경과 헬멧을 벗고 뾰로통한 표정을 짓고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김기홍 팔도음료BM팀장은 “비락식혜는 소비자 기호에 맞춘 다양한 변화로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기는 일상음료로 변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품질 개선과 다양한 시도로 소비자 만족은 물론 식혜 음료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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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팔도는 바나나식혜 출시를 기념해 ‘메시지 채움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패키지 공란에 메시지를 채워 SNS로 인증하는 방식이다. 경품은 에어팟 프로와 치킨 등 다양하다. 이벤트는 1차 8월 30일, 2차 11월 30일까지 2차례 진행한다.양종구 기자 yjongk@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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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락 바나나식혜#팔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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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ne 25, 2020 at 01:00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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