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Tuesday, August 4, 2020

獨 아우디, 차 앞에서 바나나 먹는 소녀 등장시킨 광고 '공식 사과' - 조선비즈

amparipisang.blogspot.com
입력 2020.08.05 13:20

삭제된 아우디 광고 사진. /아우디 공식 트위터 캡처
독일 자동차 제조사 아우디가 광고 포스터에 어린 소녀 모델을 세웠다가 ‘부적절한 이미지'라는 비판을 받고 이를 삭제했다고 CNN 등이 4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아우디는 신형 RS4 광고 사진에 여아가 선글라스를 끼고 차 그릴에 기대 바나나를 먹는 모습을 담았다. 이를 트위터에 게재하면서 ‘심장 박동을 더 빠르게 - 모든 방면에서 #아우디RS4’라는 문구도 함께 실었다.

해당 광고는 곧바로 어린 아이를 선정적으로 이용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현지 누리꾼들은 ‘금발여성, 스포츠카, 바나나 등 남성이 욕망을 대표하는 상징물들'이라며 어린 여자아이를 모델로 세우기에 부적합한 이미지라고 지적했다.

한편 광고와 같이 어린이가 자동차 그릴 앞에 설 경우 그 모습이 운전자에게 보이지 않기 때문에 안전 사고의 위험성이 있다는 의견도 제기됐다. 한 누리꾼은 "당신들의 자동차로 인해 얼마나 쉽게 아이들이 사망할 수 있는지를 보여 주려는 것인가? 광고 의도를 전혀 모르겠다"고 적었다.

결국 아우디는 이날 공식 트위터를 통해 "고객들을 불쾌하게 할 의도가 없었다. 추후 해당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기로 했다"고 사과의 말을 전했다.

이어 내부적으로 이러한 광고가 나오게 된 경위를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05, 2020 at 11:20AM
https://ift.tt/31dkISw

獨 아우디, 차 앞에서 바나나 먹는 소녀 등장시킨 광고 '공식 사과' - 조선비즈

https://ift.tt/3fhH3nE

No comments:

Post a Comment